def reverseStr(my_string):
strList = list(my_string) # my_string 리스트화 하면 [b,r,e,a,d]
strList.reverse() # [d,a,e,r,b]
word = ""
for i in strList:
word += i
return word
a = reverseStr("bread")
print(a) # daerb
todo_list = ["problemsolving","practiceguitar","swim","studygraph"]
finished = [True, False, True, False]
def haveto_List(todoList,finishedList):
return [todoList[index] for index,item in enumerate(finishedList) if not item]
print(haveto_List(todo_list,finished))
Day 13
객체의 개념
객체란? 객체는 속성(변수)과 메서드(함수)를 하나의 단위로 묶은 것임. 예를 들어, 자동차를 객체로 생각하면 이 자동차 객체에는 여러 속성 (색상, 브랜드, 연식 등)과 메서드 (운전하기, 정지하기, 경적 울리기 등)가 있음.
속성: 속성은 객체의 특징을 나타냄. 예를 들어, 자동차의 색상 (빨강,파랑), 브랜드 (BMW, 테슬라), 연식 (2020년,2021년) 등이 속성에 해당함.
메서드: 메서드는 객체가 수행할 수 있는 행동임. 예를 들어, "DRIVING", "HONKING", "INTRODUCING"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메서드에 해당함.
객체의 생성자 (CONSTRUCTOR)
생성자는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출되는 특별한 메서드로, 파이썬에서는 __init__ 메서드를 사용하여 생성자를 정의함
(Class 활용 예시1)
class Car:
def __init__(self,b,n,c): #변수/구조체 [명사/상태]
self.brand = b
self.name = n
self.color = c
def introduce(self):
print(f"차의 이름은 {self.name} 브랜드는 {self.brand} 차 색깔은 {self.color}입니다 ")
def horning(self):
print("빵빵 경적 울립니다~")
def driving(self):
print("부릉부릉 앞으로 갑니다~")
a = Car('Hyundai','k5','black')
b = Car('Kia','모닝','purple')
a.driving() #부릉부릉 앞으로 갑니다~
a.introduce() #차의 이름은 k5 브랜드는 Hyundai 차 색깔은 black입니다
b.horning() #빵빵 경적 울립니다~
b.introduce() #차의 이름은 모닝 브랜드는 Kia 차 색깔은 purple입니다